바른먹거리 건강 협동조합을 찾아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.
코로나19가 갑작스럽게 불러온 재앙은 엄청난 충격을 안기며 세계를 급변시키고 있습니다. 그 중에서도 가장 큰 변화는 사고방식과 생활방식에서 시작되고 있습니다.
돈보다 생명과 안전을 중요하게 여기고, 무시무시한 세균, 바이러스에서 살아남는 길은 자신의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 외에는 답이 없다는 사실을 많은 분들이 깨닫고 있습니다. 또한 환경보호의 중요성도 그 어느 때보다 강하게 느끼고 있고요. 그리하여 육식보다는 채식, 가능하면 우리 토종으로 만든 친환경 식품을 선호하기 시작합니다.
이런 식의 의식과 행동 변화는 바른먹거리 건강 협동조합이 추구하는 지상 목표이기도 합니다.
그리고 K-의료/방역은 우리 국력과 국격에 점점 힘을 실어주고 있으며, 결국은 K-농업의 위상도 높일 것입니다. 이를 위해 K-농업은 미리 준비해야 하며, 그 답은 수입 종자에 농약, 화학비료로 재배한 저질 농산물이 아니라, 우리 토종에 친환경으로 정성껏 키운 K-농산물일 것입니다.
하지만 우리 모두가 간과해선 안 될 사실이 하나 더 있습니다. 바로 우리 자녀의 건강입니다. 이미 20년 넘게 글리포세이트와 정크푸드에 무방비로 노출된 우리 자녀 앞에는 치명적인 질병들이 아가리를 벌린 채 서 있습니다. 우리 자녀의 건강하고 안전한 미래를 위해서라도 새로운 먹거리 변화에 앞장서야 할 것입니다.
바른먹거리 건강 협동조합은 여러분의 이런 절절한 바람을 담아 대한민국, 아니 더 나아가 전 세계의 먹거리를 살리는 일에 앞장서겠습니다.
이곳을 방문해준 여러분께 바른먹거리 건강 협동조합을 대표하여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리며, 기회가 된다면 바른먹거리 세상으로 바꾸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해주길 간절히 바랍니다.
감사합니다.
 
2020.06
바른먹거리 건강 협동조합 이사장 권용덕